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열린광장
  • 보도자료
경북농업기술원, 추석 맞아 사회복지시설과 전통시장 찾아
부서명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등록일
2021-09-17
작성자
이미향 ( T. 053-320-0444)
조회
53
0
1
2
- 사회 위문시설 방문을 통한 소외 노인계층 위로 
- 칠곡 약목시장 일원... 공무원 등 소그룹단위 장보기 활동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9월 13일(월), 명절을 맞아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된 이웃을 위로하기 위해 칠곡군 약목면 내에 위치한 송녹골요양홈을 방문하여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약목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통해 상인들의 애환을 청취하고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 
이날 약목시장 장보기에는 농업기술원장을 비롯하여 유수호 칠곡군 부군수, 곽경호·김시환 도의원을 비롯한 본원 직원 10여 명이 모두 개인 기본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4명씩 장보기를 진행하였다.
이번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코로나 여파 등으로 인해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힘들어 하는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지역 민생경제에 안정과 활력 회복을 위해 실시됐다.
추석 제수용품과 성수품 등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직접 추석 장을 보면서 어려운 전통시장의 경기를 몸소 체감하고,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방역 상황도 꼼꼼히 살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세로 지금까지의 대면위주 전통시장 명절 장보기 트렌드가 `명절 언택트 소비` 추세로 바뀜에 따라 우체국전통시장, 온누리 전통시장과 같은 비대면(온라인쇼핑몰) 장보기 이용도 적극 권장했다.
신용습 경북농업기술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속된 경기침체로 전통시장 상인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우리 농민들이 생산한 농산물들이 잘 소비되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고 농업인과 시장상인, 소비자 모두가 즐거운 전통시장이 되도록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총무과 ☎053-320-0218 
첨부파일목록
담당부서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담당자
이미향
전화번호
053-320-0444
최근수정일
2021.10.2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및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