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열린광장
  • 보도자료
추석선물은 안전하고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구입하세요!
부서명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등록일
2021-09-17
작성자
이미향 ( T. 053-320-0444)
조회
41
1
2
3
- 경북농업기술원 온라인 판매 추석선물용 농산물가공제품 추천 

경북농업기술원은 언택트시대에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지역농산물로 만든 다양한 추석 선물용 제품들을 소개하였다.
추석을 겨냥하여 온라인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농산물가공제품들은 농가에서 직접 생산함으로 믿고 구입할 수 있으며 국내산 농산물을 원료로 활용, 우수한 품질까지 갖추고 있다. 
한과, 장류, 과일즙, 부각, 장아찌, 참기름, 전통주 등 다양한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여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가공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소규모 가공업체는 도내 250여 개가 육성·운영되고 있는데 이들의 농외소득은 평균 70백만원으로 부가가치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통식품, HACCP, ISO22000인증 등을 취득함으로써 식품안전성 확보와 더불어 외국으로 수출하는 등 판로처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온라인 시장이 커짐에 따라 경북농업기술원에서는 농산물 가공경영체의 판로개척과 소득향상을 위해 라이브커머스, 디자인개발 교육 등을 실시함으로써 경영주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경북 대표 농특산물·가공제품 쇼핑몰 ‘사이소몰’, 서울시 상생교류사업단의 네이버쇼핑몰 등에 입점, 판매를 유도하고 있다.
추석명절에 경북농업기술원에서는 경북의 우수한 농산물 가공제품을 구입할 경우 할인된 가격, 무료배송, 쿠폰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온라인상에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실속구매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신용습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추석명절을 통해 경북의 우수한 가공제품이 소비자들에게 널리 홍보·판매되어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소비트렌드에 맞는 제품개발,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처를 확대하고 도농상생을 통한 지역 민생살리기에 앞장서겠다.”라고 다짐했다. 
 
[문의] 농촌자원과 ☎053-320-0491
첨부파일목록
담당부서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담당자
이미향
전화번호
053-320-0444
최근수정일
2021.10.2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및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