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열린광장
  • 보도자료
이철우 도지사 “과수화상병 대처, 신속·과감한 행정 추진” 당부
부서명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등록일
2021-07-09
작성자
이미향 ( T. 053-320-0444)
조회
114
0
1
- 이철우 도지사 주재 과수화상병 대응 경북 22시군·대구시·달성군센터 소장 긴급 영상회의 

- 긴급 방역대책 및 추진상황 점검, 상황실 운영, 약제방제 실시 등 확산방지에 총력 

경북농업기술원에서는 7월 7일 과수화상병 확산방지와 적극적인 방제추진을 위해 이철우 도지사 주재로 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긴급 영상회의를 개최하였다.
이철우 도지사는 지난 6.4일 안동에서 과수화상병이 처음 발생한 이후 지금까지 예찰 및 매몰실적 등 방제대책을 점검하였다. 이 자리에서 사과 재배면적, 생산량, 수출량 등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경상북도 사과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과수화상병과 같은 긴급한 사안의 경우, 농업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현장에서 판단해 적극적이고 과감한 행정을 추진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또한 일선에서 과수화상병 확산방지 대책을 직접 추진하고 있는 시·군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유관 기관간의 소통과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효율적인 방역대책상황실 운영과 과수화상병 긴급약제방제비로 편성된 예비비 44억원이 조기에 농가에 지원되도록 독려하였다.
경북농업기술원에서도 대학, 공공기관, 민간인을 대상으로 전국 과수화상병 전문가 회의을 통해 과수재배의 새로운 매뉴얼 개발, 묘목이력제 도입 등 과수화상병 대책 추진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기후변화로 인해 매년 농업재해가 증가하고 있어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지역별·작목별 재해 대응 기술 및 농업재해 대책을 세워 재해 예방에 만전을 다해 줄 것을 특별히 당부했다.

[문의]기술보급과 ☎053-320-0248
첨부파일목록
담당부서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담당자
이미향
전화번호
053-320-0444
최근수정일
2021.07.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및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