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열린광장
  • 보도자료
이런 지도사업 처음이야~ 비대면 농업활동 지원 강화!
부서명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등록일
2020-03-20
작성자
이미향 ( T. 053-320-0444)
조회
134
0
1
2
- 경북농업기술원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해 SNS 활용 비대면 지도사업 추진 -
- 농업인 교육, 병해충, 생육관리 등 영농시기별 다양한 정보 제공-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본격적인 영농철에 접어들었지만 대구, 경북지역에 코로나19 확산됨에 따라 농업인들과의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긴급 비대면 농촌지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대면 농촌지도사업은 봄철 영농시기를 맞아 각종 농업인 방문이나 문의 등 농업인들과 빈번한 접촉이 예상됨에 따라 페이스북,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상호 비접촉 농촌지도사업이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이를 위해 본격적으로 영농철이 접어드는 3월부터 매주 2~3회씩 비대면 지도자료를 페이스북, 유튜브, 문자메시지를 통해 농업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 지도자료에는 병해충 발생상황과 농작물 생육, 농업정책 및 가격동향 등 다양한 정보를 농업인이 이해하기 쉽고, 보기 쉬운 카드
뉴스로 제작해 제공되고 있다.
영농시기에 따라 복숭아 꽃눈?꽃 제거작업, 포도 샤인머스켓 재배기술 등 주요 농작업 뿐만 아니라 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신품종 소개, 봄철 농기계 안전 등 다양한 정보를 동영상으로 제작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 유튜브 채널 이용방법
- 스마트폰에서 유튜브앱() 클릭 후 ‘경상북도농업방송’ 검색
앞으로 이루어지는 영농 작업별 벼 파종준비, 화상병 동계방제 요령, 마늘?양파 병해충방제, 과수 개화기 저온피해 방지대책 등 영농정보 뿐만 아니라 농식품 가공창업, 우수청년농업인 사업장 소개 등 다양한 모바일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기연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됐지만 코로나19로 농업인 대면 영농지도에 어려움이 많다”라며 “최대한 직접 접촉하지 않는 비대면 지도사업을 적극 전개해 농업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기획교육과 053-320-0459
첨부파일목록
담당부서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담당자
이미향
전화번호
053-320-0444
최근수정일
2020.03.2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및 의견